• LOGIN
  • EN
  • 검색

PERFORMING
ARTS MARKET IN
SEOUL 2021

서울아트마켓
온라인 서울아트마켓
프로그램 소개
참가등록
에어밋
게시판

PAMS GROUND

팸스그라운드

홍보와 미팅을 위한 자유로운 소통의 장!

팸스그라운드(PAMS Ground)는 국내외 공연예술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주고 받는 부스 전시장입니다.
올해 팸스그라운드는 기존의 부스 전시를 디지털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네 개의 전시관을 누비며 명함을 교환하고 실시간으로 채팅하는 등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일시 10.12(월)~15(목)

부스 참가 단체 리스트

* 표를 좌우로 드래그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No. 기관/단체명 국가 담당자명 홈페이지 단체소개
1 요코하마공연예술회의 (TPAM) 일본 Hiromi MARUOKA www.tpam.or.jp/info/ 요코하마 공연예술회의는 세계 각지의 공연예술 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다채로운 공연과 미팅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이 서로 교류하고 정보와 영감을 나누는 한편 공연예술의 창작과 보급, 활성화가 이루어지는 네트워크를 맺어가는 장이다.
2 시나르 /
퀘백 온 스테이지
캐나다/퀘벡 Gilles Dore cinars.org 퀘벡의 공연을 전세계에 알리고 프리젠터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 및 강화하기 위해 시나르는 매년 퀘벡 단체의 여러 에이전트 및 대표와 팀을 이루어 ‘퀘벡 온 스테이지’라는 주제로 주요 컨퍼런스에 공동 참석한다. 시나르는 공연예술의 수출을 진흥하고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3 상흠 한국 도빛나리 youtube.com/SidCorea 서로를 마주한 동서양, 연장선 위 닮아 있는 시대의 경계를 허무는 컨템포러리 국악 싱어송라이터, 상흠. 상흠은 콘트라베이스 연주자로 음악 활동을 시작하여 락, 재즈, 크로스오버 국악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거처 마침내 자신만의 컨템포러리 국악을 시작하여 전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기타, 베이스, 드럼 등 서양악기를 통해 우리 고유의 소리와 장단을 지어냅니다.
4 고니아 한국 이승천 www.gonia.co.kr 한국 전통 그루브에 끊임없는 베이스와 기타의 즉흥연주가 화려하게 더해진 이 구성은 듣는 이로 하여금 놀라움을 선사한다. '고니아'는 New Trend of Korea Jazz를 꿈꾸고 있다. 장구의 장단과 끊임없는 기타의 즉흥연주, 그리고 베이스의 강력한 질주! 세 악기의 적극적인 표현 욕구가 만들어 내는 긴장감은 이 작품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된다
5 그레이바이실버 한국 이승천 www.graybysilver.com Gray by Silver는 피아노, 보이스, 대금, 드럼을 구성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서사적인 전개를 기반으로 장르적 경계와 형식의 틀이 없는 자유로운 연주와 작곡이 돋보이는 팀이다. 전통음악의 뿌리와 민족성을 바탕으로, 국가의 경계를 초월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 이면서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그들만의 음악을 통해 표현하고있다.
6 동양고주파 한국 이승천 dongyanggozupa.bandcamp.com 동양고주파는 양금(윤은화), 베이스(함민휘), 퍼쿠션(장도혁)으로 이루어진 3인조 밴드로, 강한 사운드로 화려하면서도 속도감있는 연주를 들려준다. 베이스와 퍼커션의 탄탄한 리듬 위에 선율 타악기 양금의 동양적인 음색과 선율이 어우러져서 아름답고, 화려하며 독창적인 음악을 들려준다.
7 센터스테이지코리아 한국 이정은 http://eng.gokams.or.kr/
02_inter/inter.aspx
해외 주요축제, 공연장, 네트워크 협회와 협력하여 한국특집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해외기관-센터 간 협약으로 안정적 해외 진출을 도모합니다.
8 K 뮤지컬 한국 차윤서 www.theapro.kr:441/eng/choice/
program_list.asp?
한국 창작뮤지컬의 해외유통 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 운영합니다.
K-뮤지컬 로드쇼 : 한국 창작뮤지컬의 해외진출을 위하여 개최되는 현지 행사(쇼케이스, 부스전시, 포럼, 비즈니스 미팅)
브로드웨이 로드 :국내 뮤지컬 관계자의 기획제작 역량 강화를 위하여 브로드웨이 기획제작 시스템을 학습하는 프로그램(현지 세미나, 극장 및 공연조사)
9 서울국제공연예술제 한국 서유미 spaf.or.kr/2020 서울국제공연예술제는 국내 최대 규모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의 대표 국제공연예술축제로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신한은행의 후원으로 공동 주최합니다. 20회를 맞는 '2020 서울국제공연예술제(이하 SPAF)'는 10월 8일(목)부터 11월 11일(수)까지 네이버tv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본 행사: 10월 24일(토)~11월 11일(수)
프리프로그램: 10월 8일(목)부터 10월 23일(토)
10 더아프로 한국 오제백 www.theapro.kr 더아프로(TheApro)는 국내외로 산재되어 있는 공연예술 정보를 통합관리하고 국제교류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정보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해외진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 한국 공연 예술 국제교류 정보 제공 플랫폼 역할 수행- 국내외 공연예술에 대한 국제교류를 위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제공 - 공연예술분야의 국내외 인지도 제고 및 국제교류 활성화
11 Diversity of Korean Street Arts 한국 정인혜 www.vimeo.com/diversityofkoreanarts 예술경영지원센터는 2016년부터 해외 공연 관계자들에게 한국 공연예술의 다양성을 알리기 위해 장르별 발간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이 발간물은 한국 공연전문가들이 선정한 예술가와 공연작품을 각 장르의 특성을 고려해 소개한다. 올해는 한국 거리예술 창작자들과 작품세계를 소개하는 'Diversity of Korean Street Arts'를 발간한다.
12 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경제지원본부
한국 예술경제
지원본부
https://www.gokams.or.kr 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경제지원본부는 예술 현장의 지속적인 성장기반 구축을 위하여 예술분야 기획경영 인재 양성, 예술기업(단체) 및 기관의 성장 환경 조성, 예술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3 저니투코리안뮤직 한국 원혜연 www.youtube.com/channel/
UChtS_zeNf7HkGmcULuHBo2A
올해 13회를 맞는 <저니투코리안뮤직>은 한국 기획자 및 단체들에게는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여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한국음악단체 해외지출 플랫폼 사업이다. 매년 15명 내외의 주요 해외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한국 음악과 문화를 동시에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그간 전 세계 월드뮤직 전문가 170여명이 한국을 방문하였다.
14 사물놀이 필락 한국 안희경 https://artistakorea.net/ 중요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전수자들을 주축으로, 전통연희의 다채로운 매력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소개하는 연희집단이다. 경기지방 풍물과 무속음악 등 필락의 음악적 기반을 반영한 창작 타악곡과 연기와 개인놀이, 삼도 풍물 등을 통해 전통연희의 극적 요소를 부각시킨 작품으로 역동적이고 유쾌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15 서정민 한국 안희경 seojungmin.com 장소가 품은 이야기를 대면한 그 순간을 본능적이고 자연적인 날 것의 소리로 풀어내는 서정민은 즉흥으로 만들어 낸 선율을 바탕으로 25현 가야금의 주법과 소리를 실험하는 독주곡 개발 등을 통해 25현 가야금의 가능성과 영역을 꾸준히 확장했다. 현재는 독주곡에 무속음악, 타악, 첼로 등 다양한 장르와 협업하며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16 소울소스 meets 김율희 한국 이현민 www.nst-thesoulsauce.com/ 한국의 뿌리 깊은 문화와 정서를 독보적이고 영적인 사운드로 펼쳐내는 대한민국 대표 레게/덥 밴드 ‘소울소스 meets 김율희일본 후지락페스티벌, 월드뮤직엑스포(WOMEX), 미국 케네디센터, 프랑스 대표 음악 축제 트렌스뮤지컬즈 등 지난 3년간 해외 10여 개국 유수 음악 축제, 아트마켓, 기관 등에 초청되어 큰 관심과 찬사를 받고 있다.
17 서도밴드 한국 어진 www.facebook.com/seodoband 조선(Chosun)과 Pop의 합성어로, 전통을 기반으로 대중들이 찾아 들을 수 있는 ‘Popular music’으로 이끌어낼 서도밴드만의 장르이다.전통음악의 특징적인 이야기, 리듬, 멜로디를 기반으로 Pop적인 요소들과 적절하게 혼합하여 신선하고,독보적인 장르를 선보인다.
18 달음 한국 어진 duodalum.wixsite.com/duo-dalum 2018년 가야금의 하수연, 거문고의 황혜영 두 연주자가 모여 결성한 팀이다. ‘달음’이란 어떤 행동의 여세를 몰아 계속해나가는 모습이라는 의미로 두 연주자의 의지가 담겨있다.서로 비슷해 보이지만 악기 구조부터 주법, 음색까지 서로 다른 가야금과 거문고.현의 아름다운 울림 안에 강렬한 에너지를 두 연주자의 현대적인 해석으로 조화롭게 풀어나가고자 한다.
19 유희스카 한국 임영호 www.facebook.com/uheearts 한국 전통 연희를 기반으로 국악 타악기의 특징을 살리는 연희 그룹 ‘유희‘.
한국적인 감성으로 자메이카 스카 음악을 창작하는 밴드 ‘킹스턴 루디스카'.
다른 장르가 만나 탄생된 유희스카는 동서양 음악의 단순한 만남이 아니라, 그들은 한국의 뿌리 ‘한과 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실험적인 음악과 흥겨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20 춘천아트페스티벌 한국 이세정 ccaf.or.kr 춘천아트페스티벌은 2002년 공연자들과 기획자, 기술 스태프가 모여 자발적으로 시작한 공연예술 축제이다. 무용, 음악, 연극 등 장르에 관계없이 예술적 지향을 가진 진정성 있는 공연 예술 작품을 선정하여 매년 8월 춘천에서 개최하고 있다.
십시일반의 정신으로 나눔을 통해 예술을 공유하며, 각자의 노하우와 경험이 만나 축제의 장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