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EN
  • 검색

INFORMATION

정보공유

경계
PAMS SalonⅢ Transformation and innovation in the performing art market

팸스살롱Ⅲ 공연예술 아트마켓의 변화와 혁신

2019 서울아트마켓과 국내외 협력기관 및 민간전문가들이 함께 준비한 공연예술 살롱(Salon)!

Date
10.8(화) 13:30-15:00
Venue
이음센터 이음아트홀(5F)
Cooperation
일본요코하마공연예술회의(TPAM),
캐나다공연예술마켓(CINARS), 호주공연예술마켓(APAM)

PROGRAM INFORMATION 프로그램 정보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다양한 국제 네트워크들의 성장,
디지털 미디어를 통하여 다양한 예술단체들은 이미 예술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지금,
공연예술 아트마켓은 지속적인 성장과 이동성 확대를 위하여 어떤 변화를 요구 받고 있는가?
이러한 세계 공연예술시장의 다변화와 예술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에 대한 새로운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아트마켓은 새로운 시대적 변화를 어떻게 수용하고 변화와 혁신을 가져야 할 것인가?

Moderator&Speakers좌장&발제자

3_1

좌장최석규 아시아나우 프로듀서

동시대 중요한 화두 중, “예술과 도시”, “예술의 다양성과 통합성” 그리고 “예술과 테크놀로러지”에 주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창작 리서치 및 프로젝트 개발을 하고 있다. 그는 춘천마임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한영상호교류류의해 2017-18 등의 공연예술축제에서 예술감독으로 프로그램 기획과 축제 제작일을 했다. 2005년 창립한 아시아나우(AsiaNow)을 통해, 지난 10년간 한국연극의 국제교류, 다양한 국제공동창작, 국제레지던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프로듀서와 드라마투루기로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2014년부터 시작한 아시아 프로듀서들의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인 ‘Asian Producer’s Platform’과 APP Camp의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발제자나오미 벨라피호주공연예술마켓(APAM) 프로그램 프로듀서

호주공연예술마켓은 호주의 아티스트와 해외 시장을 연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4년 시작되었다. 호주 예술위원회가 주도하여 비엔날레 형태로 개최하다가, 2019년부터 상설 사무소를 설립하고 연중 호주 전역에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나오미 벨라피는 멜버른 아트센터에서 프로듀서로 근무한 후 APAM의 프로듀서직을 맡았다.

1_2
1_3

발제자질 도레 캐나다공연예술마켓(CINARS) 국제개발 책임자

Gilles Dore는 CINARS의 국제 개발 이사다. 그는 문화 매니저 및 국제개발자로서 공연예술 커뮤니티에서 20년 넘게 활동해왔다. CINARS에 함께하기 전에 그는 Art Circulation, 현대 무용단 컨소시엄의 이사 및 O Vertigo Company의 재무 관리자 등 문화 경영 및 국제 개발 분야의 컨설턴트로 활동했으며 이러한 경력들로 인해 퀘벡 예술위원회와 함께 일하게 되었다. 그는 댄스, 연극 및 음악 분야의 단체들의 다양한 해외 임무를 수행해 왔다.

발제자히로미 마루오카요코하마공연예술회의(TPAM)

마루오카 히로미는 국제공연예술교류센터(PARC) 이사장, 요코하마공연예술회의(TPAM) 디렉터, 공연예술제작자네트워크(ON-PAM) 부이사장이다. TPAM과 동시 개최로 IETM 아시아위성회의(2008년, 2011년), 아시아 프로듀서가 모인 ‘공연예술제작자네트워크회의’(2009)를 개최하였다.

1_4
1_5

발제자김신아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사업본부 본부장

1999년 ‘한불합작 프로젝트’로 서울세계무용축제와 인연을 맺어 13년 동안 사무국 일을 맡아보았다. 이후 개인적으로 국내의 우수작품을 해외에 소개하였으며, 2015년부터는 예술경영지원센터에 몸을 담아 공연사업본부에서 근무하고 있다.